전체메뉴보기
홈페이지의 모든 메뉴를 살펴 보실 수 있는 사이트 맵 입니다.
연혁 - 학회지 목록

 

 

 

 

권․호

문명

논문저자

제1권 제1호

(1996.2)

일본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정금자

社會科育에 있어서 消費者意思決定學習모델의 構想 - 日本社會를 事例로 하여

남경희

인지적 행동수정에 의한 학습 장애아의 학업달성과 반화의 효과에 관한 실험적 사례연구

김세곤

유아기에 있어서의 유능감발달에 관한 이론적 고찰

현정환

日本におけるシュライエルマッハ-硏究

임창호

(후쿠오카 아시아 문화상 수상기념 강연) : 樂動社會における人間形成 -敎育の世紀と基礎主義 -

한기언

최근 일본의 교육학 분야별 연구동향

이성한

제2권 제1호

(1997.12)

稻富榮次郞과 「現代의 敎育哲學」

한기언

나까무라ㆍ하지메(中村 元)의 日本人論

홍현길

이데올로기로서 天皇制와 일본의 敎育理念 - 戰前의 修身科 및 戰後의 社會科와 關聯하여

남경희

平生學習의 觀點에서 본 日本의 公民館制度와 그 運營實態

김세곤

보육효능감과 보육행동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 유아기의 친사회성 교육을 중심으로

현정환

제3권 제1호

(1999.2)

日本 近代 科學敎育史 硏究 現況과 示唆點

이면우

일본의 학교교육에서 추구하는 소비자상 - 사회과 소비자교육과 관련하여

남경희

일본의 小學校 중학년 사회과 ‘地域學習’의 실태 - 千葉縣 長生郡 一宮町 小學校의 事例를 中心으로

이명희

일본의 공적인 유치원 교육과정의 기본적인 구조와 정신

김세곤

부모의 성역할 인식에 관한 한ㆍ일간 및 세대간의 비교연구

현정환

제6차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자연과 교과서의 STS 내용 분석

백남권

환경 중심 언어 지도와 부적응 행동 지도를 통한 발달 장애 아동의 언어 개선

이성한

百喩經과 幼兒 道德性

권은주

제4권 제1호

(2000.2)

일본의 지방교육 행정체제의 개혁 동향

공병호

日本에 있어서 「心의 敎育」에 대한 公的인 基本構想

김세곤

소비자 교육 전개의 방향에 관한 일고 - 소비자주권의 실현조건과 관련하여

남경희

평생 학습 사회에 있어서 '교환 학습'의 의의와 방향

이명희

학교교육과정의 새 영역으로서의 일본의 '종합적 학습시간'에 관한 분석

정영근

유아의 지연만족-사회적 능력, 지역만족-부모양육태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현미숙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학습

차우규

성별에 따른 '또래괴롭힘' 인식의 차이

현정환

21세기를 준비하는 일본의 교육개혁 - 중앙교육심의회의 제 2차 답신을 중심으로

이이야마 다케시

제4권 제2호

(2000.4)

21세기 한일 교육 현력의 신기원을 위하여

한기언

한일 ‘슬기로운 생활과’와 ‘생활과’의 신교육과정 비교

남경희

한일 초․중학교 도덕과 신교육과정의 비교

홍현길

한일 초․중학교 사회과 신교육과정의 비교

이명희

한일 과학과 신교육과정의 비교

송민영

한일 특별활동 신교육과정의 비교

장용희

한일 유치원 교육과정의 변천

김세곤

한일 유치원 신교육과정의 비교

정금자

한일 보육제도의 비교

현정환

제5권 제1호

(2001.2)

사회과 수업실천-‘야채 절임’-분석

남경희

日本 高等敎育 改革의 動向 - 國立大學의 獨立行政法人化

공병호

일본의 부모교육의 연구 동향

정금자

일본의 보육제도에 있어서 최근의 주요현안과 과제 - 엔젤플랜과 긴급보육대책 5개년 사업의 내용분석을 중심으로

김세곤

조선총독부하 6년제 보통학교에서의 초기의 과학교육상황

송민영

森有禮의 여성교육관 형성과 그 의의

이이야마 다케시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과 「몬테소리 교육과정」의 접근법 -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을 현장에서 실천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서의 「몬테소리 교육법」

이선옥

웹(Web)을 도입한 프로젝트 접근법의 활용방안

현미숙

유아 도덕성 발달을 위한 그림(Grimm)동화 선정 및 분석

권은주, 김혜자

아버지의 양육참여와 유아의 사회적능력 - 취업모 가정과 비취업모 가정의 비교

강란혜

일본보육의 발자취와 보육운동의 과제 - 1980년대까지를 중심으로

현정환

제6권 제1호

(2002.2)

일본 가정의 도덕교육에 관하여

홍현길

한국의 중등교원 양성제도 개혁대안 탐색

강환국

일본에 있어서 少子化 現狀의 현황과 그에 대한 보육정책을 통한 지원대책방안

김세곤

소비자 교육에서 기호로서의 소비의 의의

남경희

예비 및 현직 초등교사들의 온실효과에 대한 개념

백남권

일본의 학교교육에 있어서 평가의 동향과 특징

정영근

STS 교육의 과학론적 접근

임길선

統合敎育課程理論と統合の方法

송민영

초등교원의 전문성과 양성대학 교육과정의 개선 방향

장용희

부모교육 운영방법으로서 전자우편과 게시판 활용의 고찰

현미숙

이본 최초의 여성 유학생 파견에 관한 연구

이이야마 다케시

초등교원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연구: 일본과의 비교

이면우, 김왕근 신준식, 김명신

기독교적 아동관과 교육에 관한 논고

현정환

제7권 제1호

(2003.2)

「학습장애: LD」문제에 대한 일본에서의 연구추이와 방향

김세곤

육아산업과 관련한 유아 돌아감의 동향과 과제

정금자

한ㆍ일 현행 초등 특별활동 교육과정의 비교

송민영

몬테소리의 아동관을 통해서 본「종교」와「과학성」의 의미

이선옥

막부 말기의 구마 유학생 파견에 관한 연구

이이야마 다케시

장애아 통합교실에서 독서 치료 적용에 관한 고찰

현미숙, 고태순

사회교육과 학교교육의 기능적 관계 - 해방 전후 시기의 실태 분석을 중심으로

이명실

일본 보육소의 역사에 대한 연구

현정환

기독교 세계관에서 본 아동관

강란혜

보육시설 운영실태에 관한 연구 -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김혜경

제8권 제1호

(2004.2)

일본의 「學童保育」의 현황과 과제

김세곤

사회와 교육의 기축과 동향 탐색 - 21세기 사회의 특성과 관련하여

남경희

카운슬링 관점에서 본 한국사회의 교육, 문화에 대한 개요와 정신건강

이성한

일본의 국립대학교법인화에 관한 고찰 - 대학의 자율과 통제의 메카니즘

정영근

일본 역사교과서 파동과 그 파장 - 국내 대응 정책 담론의 지속과 변화를 중심으로

김보림

몬테소리 「우주교육」의 철학적 기초

이선옥

現代日本における大學改革の現狀と課題 - カリキュラム改革、國立大學獨立行政法人化ならびに大學評価を中心として

加澤恒雄

河村正彦

제5차 교육과정에 의한 한국과 일본 중학교 생물 교과서의 실험과 관찰의 주제 비교

임길선

일본 장학제도의 지도주사(指導主事)에 관한 일고찰 - 유아교육에 있어서 지도주사의 지도조언과 지원을 중심으로

최순자

大隈重信의 교육 실천에 관한 연구

이이야마 다케시

일본 대학생을 위한 수업평가척도 개발의 기초연구

조규판

兒童養護系福祉施設における子育て支援サ-ビスの展開とその課題

최진희

제9권 제1호

(2004.8)

일본 식민지 시기의 수신교육

홍현길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에서 서술된 고대 한일교류

김보림

학교 숲 가꾸기와 ‘특별활동 및 재량시간’의 운영

송민영

한국의 영재교육의 실태분석 및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

이정규

일본 보육사업의 현황과 과제

이선옥

戰後 日本敎育의 大衆化와 保守化

김진숙

朝鮮總督府の言語政策

木口政樹

독서교육프로그램에 있어서 구성주의 교수학습모델의 설계와 실증적 사례 연구

임형연

최근 일본보육계의 동향과 과제

현정환

제9권 제2호

(2005.2)

인구감소기의 일본의 고등교육 경영전략

공병호

교육감 선거의 민주성․공정성․유능성 확보 방안

남경희

오노 아즈사(小野梓)의 교육사상에 관한 고찰

이이야마 다케시

저출산 시대의 旣婚女性의 子女價値에 대한 韓日비교연구

강란혜

現代日本における大學改革の現狀と課題(その2) 

加澤恒雄

학교통일교육의 과제와 발전 방안

차우규

명작동화 「인어공주」에 대한 정신분석학적 분석과 유아의 반응연구

권은주

박사빈

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의 유아들의 놀이양상(취학전 만5세아를 중심으로)

민기숙

한국과 일본 부모의 아동관 및 양육태도, 아동의 생활실태에 대한 비교 연구

현정환

제10권 제1호

(2005.8)

現代日本における大學改革の現狀と課題 (その3) - 新しい大學敎員人事制度の導入と課題

加澤恒雄

한국에 있어서 3세미만아를 대상으로 한 보육의 질에 대한 연구 - 모자관계에 관한 보육자의 의식조사

김영희

아동의 가정생활의식에 대한 국제 비교 - 대만ㆍ중국ㆍ일본ㆍ한국

최순자

불전설화 자타카(本生談)를 활용한 코다이 유아 음악교육활동

권은주

일본 입소형 아동복지시설의 역할과 과제

최진희

일본의 학교평가에 관한 고찰

정영근

외국의 교육과정 개발ㆍ관리 기관 및 적용 지원 체제 고찰

이광우

한일역사교육의 미완 - ‘남방’ 포로수용소 조선인 포로감시원 양칠성을 중심으로

김보림

제5차 교육과정에 의한 한국과 일본 중학교 생물 교과서 비교분석

임길선

제10권 제2호

(2006.2)

또래간의 책읽기 활동이 5세 유아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효순, 이성한

일본의 슈퍼 사이언스 하이스쿨

이면우

동화 「행복한 왕자」의 정신분석학적 분석과 유아의 반응 연구

권은주, 박사빈

Aggressive and withdrawn children in Korea - Differences in perception by peer Teacher, and self-Perception in Multiple Domains

강란혜

유아의 연령적 변화에 따른 교사에 대한 언어적 접근의 내용분석

현정환

現代日本における大學改革の現狀と課題

加澤恒雄

1920년대 한ㆍ일 반기독교 운동의 추이 - 고등학교 국사교과서 속에 나타난 기독교 관련 서술을 중심으로

김보림

제11권 제1호

(2006.8)

現代日本における大學改革の現狀と課題 (その5) - 入試方法の多樣化と新しい學生募集戰略

加澤恒雄

창씨개명의 장면 분석과 교육사 서술

박균섭

일본, 영국, 뉴질랜드, 한국의 국가 교육과정 문서의 구성 체제에 관한 일고

이광우

일본의 특별지원교육에 관한 논의 - 경도발달장애를 중심으로

이재욱, 민정아

「羅生門的接近」再考 - 「羅生門式手法」との比較を通して

根津朋實

日本の公立小學校における外國語カリキュラム開發 - その改革動向と論点を中心に

김현숙

행동주의 심리학과 몬테소리 발달이론 - 미국을 중심으로

이선옥

육아불안 구조의 국제비교 - 한국ㆍ일본ㆍ대만 어머니의 자녀양육 의식을 중심으로

최순자, 深谷昌志, 이광형

韓國における3歲未滿兒擔當の保育者と保護者の育兒意識に關する硏究 

김영희

사회과교육에서 사회인식의 방법 원리 고찰

남경희

일제하 언론에 나타난 기독교 관련 서술 분석

김보림

제11권 제2호

(2007.2)

日本における敎員の人事評価の動向と職能開發

八尾坂修

일본에 있어서 교육기본법개정의 의미와 전망

하경표

발도르프학교 교육, 기독교적 기대는 무엇인가

임창호

일본의 교수업적평가 제도에 관한 일고찰

김성숙

일본 학부모의 노력에 대한 언설 분석 - 노력에 대한 언설의 유형을 중심으로

김진숙

한국ㆍ일본ㆍ대만 아버지의 자녀양육 의식 국제비교

최순자, 深谷昌志, 이광형

최근 일본의 학제 개혁 동향과 전망

윤종혁

전인적 창의성 신장을 위한 방안 고찰 - 일본 ‘가설실험수업서’의 활용

송민영

과학영재성의 지속적 계발을 위한 교수ㆍ학습 프로그램 개발 방향

임길선, Robert E. Yager

제12권 제1호

(2007.8)

보육시설 평가인증시스템 항목에 관한 한ㆍ일간 비교

이순자, 이금란, 김세곤

 일본의 '교실붕괴' 현상에 따른 교육과정 구성과 교사의 역할 변화

정영근

現代日本における大學改革の現狀と課題 (その6) - 多樣な入試方法による多樣な新入學生に對するさまざまな敎育的施策

加澤恒雄

우리나라 방과후 학교의 활성화 방안 - 외국의 방과후 교육활동이 주는 시사점을 중심으로

김수동

일본의 7차 소학교 사회과 교육과정의 특징

남경희

유아를 둔 한국과 일본 부모의 양육태도 비교

최순자

안전동요를 중심으로 한 유아안전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김경희

한국과 일본 유치원교사의 유아 행동 지도방법과 의미

고미경

일본의 유ㆍ소연대의 실천 전략과 과제

현정환

A Comparative Study of The History of Higher Education in Australia and Japan

Masahiko

Kawamura

전문대학에서의 학사학위 수여제도에 관한연구 - 일본의 사례를 중심으로

하경표

역사수업에서 영화를 통한 일본사 - 영화 카게무샤(影武者)를 중심으로

김보림

제12권 제2호

(2008.2)

韓國における幼稚園と保育園の保護者の母子体係に關する意識調査

김영희

전후 일본의 교원양성 교육과정에 관한 이론적 고찰 - ‘개방제 및 자격증주의’원칙을 중심으로

송민영, 신지원

일본의 지역자녀양육지원센터에 관한 일고찰 - 동경도(東京都) 무사노시(武藏野市) ‘0123 길상사(吉祥寺)’ 사례

최순자

일본의 공립학교선택제 운영에 관한 연구

홍광식

森有禮(모리 아리노리)の國家主義敎育に關する考察

이이야마 다케시

일본의 유아교사 양성제도에 관한 고찰

이선옥

한ㆍ일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삽화에 나타난 성역할 고정관념 비교ㆍ분석

백남권

한국근현대사 교과서에 서술된 일제강점기 기독교 내용 분석

김보림

일본유아교육과정변천사

이성한

백유경 동화 프로그램을 통한 유아의 표상능력 효과 연구

권은주

일본의 학습지도요령의 변천과 現狀 - 초등학교 산수과를 중심으로

강홍재

한국과 일본 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비교연구

이정규, 박춘성

제13권 제1호

(2008.8)

일본 국가 교육과정 개정 절차에 관한 분석

정영근

일본 전통ㆍ문화교육의 교육과정과 지도 실제 - 「동경 교육위원회」의 사례를 중심으로

천호성

일본의 인정어린이원제도와 보육정책 동향에 관한 일 고찰

김세곤

외국의 초등학교 방과후 보육 정책의 최근 동향 분석 - 한국, 일본, 스웨덴을 중심으로

김수동

일본의 중년기 여성 생활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반응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지지의 완충효과

강란혜

구카이의 종예종지원에 관한 연구

박균섭

한국과 일본의 초등학교 수학교과서 비교 연구 - 6학년을 중심으로

윤제진, 강홍재

일본의 학교선택제도에 관한 일 고찰

하경표

實技系敎科と遊びの日韓比較硏究

刈谷三郞, 宮本隆信, 笹野惠理子, 盧戴俊, 上野行一, 小島鄕子

제13권 제2호

(2009.2)

일본의 중앙 및 지방 교육행정 체제 연구

공병호

한국의 국립대학 개혁에 관한 연구

홍현길

韓国と日本における現行中学校理科カリキュラムの比較研究

孔泳泰

日本の教育行政改革の動向と展望

堀内孜一

고려 ‘무신’ 정권과 가마쿠라(鎌倉) 막부 ‘무사’ 정권의 비교를 통한 역사 교수

김보림

일본의 대학 자율화와 대학입시

김미란

일본의 초중 일관교육을 통한 의무교육의 질 향상에 관한 연구

홍광식

TIMSS2003においての韓国と日本の小学校4学年の理科到達度の比較

白南權

국가별 영재교육정책과 영재성에 대한 비교 연구

이정규, 박춘성

保育者の育児意識に関する韓日比較研究

金英熺

諏訪きぬ

제14권 제1호

(2009.8)

확실한 학력을 지향하는 일본의 학력중시 정책

남경희

일본 교원정책의 전개와 동향

천호성

日本の子ども家庭福祉における相談体制のあり方 

최진희

日本と韓国における保育者の子ども観、指導観に関する調査研究

齋藤正典

최순자

일본의 [인정어린이원]법에 관한 연구

하경표

일본의 소자화 대책과 육아지원 사업에 관한 소고

김세곤

일본의 『과학교육연구』 학술지를 통해 본 과학교육 연구 동향 : 2000-2005

이면우

大学から職業への移行に関する日韓比較研究

김기헌, 김미란

제14권 제2호

(2010.2)

한・일 특수교육과정 비교연구

윤희봉

한・일 중학교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비교

남경희

한국과 일본의 불교 유아 교육의 비교 분석

권은주

한국 중고생의 규범의식의 특징과 한・일 상호이해 교육의 과제

馬居政幸

이명희

大学教育改革の試み

加澤 恒雄

일본의 새 학습지도요령에 관하여

강홍재

일본의 아동양육지원 정책 고찰

이성한

제15권 제1호

(2010.8)

図書館における読書教育の方法論考察

임형연

한・일 특별활동 신교육과정의 비교 연구

하경표

竹村牧南의 唯識思想論 觀點에서 본 홀리스틱 커리큘럼의 학문적 기초이론의 성격과 의미

김세곤

일본의 메이지유신 이후의 고령화 사회에 의한 여가인식에 관한 고찰

임운학,김진태, 최상범

일본의 소규모 과학관을 통한 과학교육의 실천

이면우,홍준의

일본의 다문화교육 지원체제에 관한 연구

천호성

한국과 일본의 기관평가인증제 비교 연구

이영학

제15권 제2호

(2011.2)

한국과 일본의 독도 문제에 대한 미국의 인식 연구

김보림

日本의 義務敎育制度 考察

공병호

일본의 외국대학 유치 동향 분석

김미란

韓國と日本の新しい初等科學敎育課程についての比較硏究

백남권, 공영태

TIMSS2007においての韓国と日本の初等科学到達度の比較 

공영태

일본의 유ㆍ보 일원화 문제를 둘러싼 시대적 고찰과 최근의 동향 및 과제

현정환

일본 환경교육의 전개 고찰

남경희

제16권 제1호

(2011.8)

한・일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의 비교

김성숙

사토 마나부의 배움의 공동체와 행복교육 탐구

문정애

일본 교육기본법에 내재해 있는 교육적 의미의 분석

안경수

제대군인 취업을 위한 교육지원 체제 분석

이건남, 정철영

한국과 일본의 개정 초등학교 체육교육과정 비교분석

이다영, 구봉진

일본 방재교육에 관한 고찰

장은숙

한ㆍ일 사회과 개정 교육과정 비교 연구

천호성

日本の上層階級の親のハビトゥス

김진숙

일본 진로교육의 현황에 관한 소론

오현석

일본의 교원면허 갱신제 고찰

홍광식

제16권 제2호

(2012.2)

日本・韓國の道德敎育

Bayasgalan 

Oyuntsetseg

일본 방과후 정책에 관한 고찰

이성한

일본의 다문화공생 정책과 지역사회 다문화교육 고찰

문정애

일본 유아교육현장에서의 자연친화 교육

최순자

일본 보육소의 자기평가에 관한 고찰

이선옥, 김세곤

한국과 일본 초등교사의 자기지도성과 직무만족도

김재영, 임채성 김남일, 片山舒康

도덕교육론의 철학으로서의 음양론에 관한 연구

홍현길

解釈型歴史学習の方法的特色

土屋武志

한 ・ 일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삽화 비교연구

백남권

일제강점기 중등 과학으로서의 ‘물상’ 교과의 성립

이면우

제17권 제1호

(2012.8)

実技系教科授業における子どもの学びの経験

宮本隆信, 刈谷三郎, 上野行一, 小島郷子, 笹野恵理子

일본의 교내폭력 이지메 동향과 대책 시스템의 전개

공병호

일본의 교원평가에 관한 고찰

천호성

일본 AO입시제도에 관한 소론

오현석

생활과 및 총합적 학습시간의 특성과 육성하고자 하는 힘 고찰

남경희

일본의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의 고찰

윤희봉

한일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초등체육과 학습 내용의 변화 비교

김기용

 

일본의 현직 교사교육 현황과 전망의 탐색

정영근

메이지 초기 신도국교화(神道國敎化) 정책의 추진과 좌절

이명실

일본 법과대학원 평가에 대한 연구

이명호

아동양육에 관한 한일 학부모 의식 비교 연구

구자심

일본의 보육소․유치원의 다문화 가정 부모에 대한 지원 및 문제 대응 방식에 관한 연구

현정환

제17권 제2호

(2013.2)

일본의 장학금제도 운영에 대한 고찰

김미란

일본의 사회과 시민교육에 내재된 ‘사회형성’에 관한 논리

남경희

일본의 지역육아지원 거점사업의 고찰 및 우리나라 육아지원정책에의 시사점: 아동관의 지역육아지원을 중심으로

이성한

일본 지역학습의 전개와 과제: 사회과 수업론적 관점을 중심으로

천호성

韓國と日本の中等學校の數學科敎育課程についての一考察

강홍재

地理敎育における景觀寫眞の分析に關する硏究

양병일

제18권 제1호

(2013.8)

일본 보육사 양성제도의 변화 동향

공병호

일본의 ‘다문화공생과 평생학습’정책을 통해 본 지역평생학습의 탐색

문정애/윤종익

일본 정부의 지역교육력 정책 현황 및 방향 탐색

정영근

일본인 노벨상 수상자들의 교육 및 연구 환경에 나타난 특징

都築繼雄

일본의 도서관 역할변화와 정보공유지공간으로서 도서관의 서비스모텔

임형연

日本のライフスキル敎育プログラムの考察

水野千鶴

日本 音樂療法의 變遷과 特徵

하태희

제18권 제2호

(2014.2)

어린 시절 부모로부터의 양육경험이 부모역할 만족감에 미치는 영향-한․일 양국의 비교-

공병호․백승학

사이토 기미코(齊藤公子)의 보육실천운동에 함의된 통섭적 차원의 창의적 유아교육

김세곤

한국의 방과후 돌봄교실과 일본의 방과후 아동교실 정책의 비교 분석과 한국의 방과후 돌봄교실에 주는 시사점

김수동․양애경

日本のおける幼兒保育政策に關聯する硏究の動向

김영희

일본 대학인증평가정책의 변천과 과제

이영호

일본의 초․중 일관학교에 관한 고찰-시나가와구와 요코하마시의 시민교육 중심의 일관학교를 사례로

이정희

일본 지역교육력 인프라로서 도서관의 역할 분석

임형연

일본 교원연수의 실시체계와 과제

천호성

제19권 제1호

(2014.8)

일본의 도덕교육의 성립․전개와 도덕의 교과화 시도

남경희

특별지원교육의 지역교육력 특징 및 사례-지방자치단체의 특별지원교육체제 구축을 중심으로-

윤희봉

일본 유보통합의 흐름과 전망

이성한

일본의 고등교육에서의 직업교육 활성화

공병호

日本の大學におけるキャリア敎育の考察

水野千鶴

제19권 제2호

(2015.2)

1890년대 일본의 학제개혁 연구: 이노우에 고와시(井上毅)의 교육구상을 중심으로

이명실

일본 유치원 교육의 법적 근거: 교육의 목적을 중심으로

박창언․박영희․방상욱

일본의 시간강사 제도 운영에 관한 고찰

한용진․조문숙

일본의 지역교육력으로서 「학동보육」의 사례에 관한 연구: 「학동보육」의 역할과 기능을 중심으로

이선옥․김세곤

일본의 방과후 아동교실 정책과 운영사례 분석

김수동

日本における地域の敎育力

武者一弘

授業展開に着目した敎師の黑板前の動きに關する硏究: 現職敎師と敎育實習生, 韓國と日本の比較硏究

坂本將暢․千鎬誠

讀書敎育プログラムにおける役割の差別化と相好補完性: 學校圖書館と公共圖書館を中心に

林炯延

제20권 제1호

(2015.8)

한일 ‘슬기로운 생활’과 ‘생활’의 교과 성격 변화

남경희

미국과 일본 대학의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비교분석: 대학교육 및 평생교육에의 시사점

김수동․권양이

일본 육아지원 정책의 개관-아동․육아지원 신제도를 중심으로-

이성한

다문화 가정 결혼이주여성의 ‘어머니 되어가기’에 관한 질적 연구: 일본인 어머니를 중심으로

이유나

就職面接自己PRにおける日本らしい「自己に對するほめ敎育」の重要性-「性格」に關する「自己に對するほめ」を中心に-

平野愛雅

保育者及び保護者に對する障害觀、インクルーシブ敎育觀の調査硏究-日韓のインクルーシブ敎育を中心に-

崔順子․齊藤正典